[전쟁과 철도] 전쟁 중에도 철도는 계속 달린다!!

조회수 : 320

상세
작성일 2023.08.0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6082_9701_4511.jpg


 

​지금도 치열한 전투가 일어나고 있는 우크라이나 키이우에 폴란드 바르샤바 지하철을 개량한 열차가 인도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쟁 중에도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크라이나와 이웃한 우방 폴란드의 노력이 돋보입니다. 

 

= 출처 : 철도경제신문, 공민재 객원기자(2023.07.10) =

-------------------------------------------------------------------------------------------------

[철도경제신문=공민재 객원기자] 폴란드 바르샤바 지하철이 81형 전동차 60편성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전달하기로 했다.


우크라이나 언론매체 RBC는 키이우 메트로가 폴란드로부터 지금까지 총 18편성의 전동차를 지원받았다고 지난 7일 보도했다.

81형 전동차는 바르샤바에서 1989년부터 생산되기 시작해 1995년 4월 부터 시민들에게 운송서비스를 시작했다.

바르샤바 지하철은 이들 전동차를 우크라이나에 전달하기 위해 환기시스템을 개조하는 한편 에어컨을 추가하고 좌석을 교체하는 등 객실 내부를 전반적으로 수선했다.

수선을 마친 지하철 차량은 지난 4월 말부터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를 떠나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까지 트레일러를 통해 운송됐다.

키이우 메트로 관계자는 입고된 차량들에 대해 기계 부품을 중점으로 검사 및 점검하고 있다고 전했다.

폴란드는 총 60편성의 전동차를 우크라이나에 양도하기로 해, 올해 말까지 총 42편성의 전동차가 전달 될 예정이다.

출처 : 철도경제신문(https://www.re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