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학교 철도운전시스템학과, 수서고속철도 ㈜SR 이종국 대표이사 특강 실시

조회수 : 112

상세
작성일 2024.05.21 작성자 조교 배두영
첨부파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 철도운전시스템학과는 수서고속철도 운영사인 SR 이종국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국민철도 SR의 역할과 철도산업 취업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최초의 철도학과인 한라대학교 철도운전시스템학과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학과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인 AOD+(Activity of Department+)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지난 202311월에 한라대학교의 업무협약식 이후, 다시 한라대학교를 방문하여 철도운전시스템학과에서 특강을 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 산업이 국내외에서 활성화됨에 따라 철도운전 인력의 수요도 높은 만큼 향후 철도망 구축의 수혜가 예상되는 강원지역에서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격려했다.

 

김응권 총장은 “2024년 성공적으로 개설한 철도운전시스템학과는 한라대학교가 추구하는 모빌리티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강원지역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할 것이다고 밝히며, “()SR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양 기관이 함께 상생하는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강의에는 국토교통부장관 지정 제2종 철도차량운전면허 교육훈련기관인 한라철도아카데미3기 교육생들도 참석하여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